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가보훈처]민족의 외침3.1절-설민석 인강


역사에 관한 동영상을 보다가 우연히 본 영상입니다. 


교훈도 많이 되고, 알지 못했던 내용도 있네요


3.1절을  삼점일절로 읽는 아이들이 있다는 말을 예전부터 들은적은 있지만,


제가 직접 보지는 못해서 뭐라 할말은 없지만


정말 그렇다면 너무 역사에 대한 의식이나 교육이 부족한게 아닌가 싶네요


그래도 지난번 우리 나라에 전쟁 소식이 있었을때, 우리 군인들이 전역도 연기하고 나라를 지키겠다는 모습을 보고 


그래도 우리 나라의 미래가 밝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래는 영상입니다. 


............................................................................................................


1919년 3월1일 대한 독립 만세 운동

학교때 엄청 외웠더니 잊어버리지를 않네요^^

그런데 정작 의미와 내용은 자세히 몰랐어요 





우리는 3.1절을 쉬는 날로 기억하는 건 아니잖아요?





유관순 열사에 관한 내용도 있습니다. 

정말 존경해야 할 분이네요

저때가 지금 중학생이었다고 하니 놀라울 뿐입니다. 











아래는 영상입니다.